어떤 방안이 궁금하시나요?


인원 수급 방안

 KOES 인재 POOL을 통한 채용

(인재 DB시스템, 지인추천 등)

  1단계. 최우선 인력 확보

  • 검증된 경력자 DB 3,000여명 이상 보유
  • KOES 인재DB 시스템을 통한 인재 3,000여명 이상 DB 누적 / 보유
  • 투입 가능 인력 상시 100여명 보유
  • 채용전담팀 운영을 통해 긴급 인력 투입 요청 발생 시, 즉각 투입 가능

  2단계. 2차 수급방안

  • 지인추천제(경력자) 실시
  • 추천자 및 우수 근로자에게는 포상 실시
  • 인근 동종 / 타종 운영 센터 인력 배치
    • 협력사 직원 전환 배치 시스템 활용
  • 인근 지역 운영 인력 DB 활용
    • 동종 업계 인력 위주 휴직자 재배치

  3단계. 수시 수급방안

  • 지역 인력 DB 활용
    • 동종 업계 인력 위주 수급 가능
  • 인근 대학 및 고등학교 신학 연계
    • 고용 창출 제시 → 취업 연계
  • 생활 정보지 등 광고 주기적 노출
    • 고용 관련 센터, 지자체 활용

  4단계. 3차 수급방안

  • 계열 / 협력 인력사 인력 Pool 활용
    • 아웃소싱사 대비 수시 활용 자원 보유
    • 단기 대거 인원 수용 발생 시 최적
    • 대다수 물류 / 택배 경력자 구성 
  • Job site, Alba site 광고 수급 (D-30)

  인력 관리 방안

  정기 간담회 개별면담


관리자와 근무자들 사이에 정기적인 면담과 개별 면담을 통해 회사에 건의하고 싶은 내용이나 평소 말하지 못했던 부분을 청취함으로써 근로자의 애로사항을 해소


  제안제도


현장 근무자들의 각종 애로사항 / 안전사고예방 / 생산성 향상 등에 대해 자유롭게 제안함으로서 업무개선에 활용하고 포상 진행


  복리후생


자체 취업규칙에 근거한 합리적 복리후생 실시 구성원간 소통 강화 궁극적으로 자발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 유도


  자체교육


주 / 월 / 분기 단위로 각종 교육 진행

현장 인력의 모든 통제는 코에스에서 전담하고 고객사는 

당사 책임자와의 업무 협의를 통해 작업을 지시합니다.


1. SLA : Service Level Agreement

2. BSC : Balanced Scorecard

  어떤 방안이 궁금하시나요?

 도급 인력 운영 리스크 관리 방안

  인력 결원 방안


  • 인력결원 리스크 : 인력결원은 사전예방조치 활동이 가장 중요하며, 결원이 발생할 경우 즉시 투입체계 유지

  예방조치


  • 사전 징후 포착 시 원만한 협의(애로사항 청취 등)에 의한 인력 외부 유출 차단 적극 강구


  • 이탈자 / 무심자 / 기타 방조자 등을 개인 면담으로 이탈 사전 예방 및 기존 인력 안정성 확보


  • 예비 및 신규 인력(계열사, 인근 센터 등) 사전 전환 배치 등의 안배로 신속 추가 투입 인력 확보

  결원발생 시 사후 조치


  • 비상 연락망 체계화로 시급 증원 요청 시 적시에 적정인력 투입


  • 신규 · 대체 인력의 상시 확보 및 적절한 인력 안배로 인력 난항 시 즉시 투입

  인원 수급 방안

  KOES 인재 POOL을 통한 채용 (인재 DB시스템, 지인추천 등)

  1단계. 최우선 인력확보

  • 검증된 경력자 DB 3,000여명 이상 보유
  • KOES 인재DB 시스템을 통한 인재 3,000여명 이상 DB 누적 / 보유
  • 투입 가능 인력 상시 100여명 보유
  • 채용전담팀 운영을 통해 긴급 인력 투입 요청 발생 시, 즉각 투입 가능

  2단계. 2차 수급방안

  • 지인추천제(경력자) 실시
  • 추천자 및 우수 근로자에게는 포상 실시
  • 인근 동종 / 타종 운영 센터 인력 배치
    • 협력사 직원 전환 배치 시스템 활용
  • 인근 지역 운영 인력 DB 활용
    • 동종 업계 인력 위주 휴직자 재배치

  3단계. 수시 수급방안

  • 지역 인력 DB 활용
    • 동종 업계 인력 위주 수급 가능
  • 인근 대학 및 고등학교 신학 연계
    • 고용 창출 제시 → 취업 연계
  • 생활 정보지 등 광고 주기적 노출
    • 고용 관련 센터, 지자체 활용

  4단계. 3차 수급방안

  • 계열 / 협력 인력사 인력 Pool 활용
    • 아웃소싱사 대비 수시 활용 자원 보유
    • 단기 대거 인원 수용 발생 시 최적
    • 대다수 물류 / 택배 경력자 구성 
  • Job site, Alba site 광고 수급 (D-30)

  원청사/도급사간 업무 협의 방안

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한 서비스 수준 향상

구분정기회의수시/비정기회의
개최 시기매월 1회
안건 발생 시
고객사
• 운영실적 및 이행상황 검토
• 요청 사항 협의
• 기타 운영에 관련된 업무조율
• 기타 운영상 안건 발생 시
코에스
• 월간 운영 성과 현황 및 계획 보고
• 운영지원 및 개선사항 협의
• 산재 및 클레임 등의 긴급한 협의
• 기타 운영에 관련된 안건 발생 시

  인력 관리 방안

  정기 간담회 개별면담


관리자와 근무자들 사이에 정기적인 면담과 개별 면담을 통해 회사에 건의하고 싶은 내용이나

평소 말하지 못했던 부분을 청취함으로써 근로자의 애로사항을 해소


  제안제도


현장 근무자들의 각종 애로사항 / 안전사고예방 / 생산성 향상 등에 대해

자유롭게 제안함으로서 업무개선에 활용하고 포상 진행


  복리후생


자체 취업규칙에 근거한 합리적 복리후생 실시

구성원간 소통 강화 궁극적으로 자발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 유도


  자체교육


주 / 월 / 분기 단위로 각종 교육 진행

현장 인력의 모든 통제는 코에스에서 전담하고

고객사는 당사 책임자와의 업무 협의를 통해 작업을 지시합니다.


1. SLA : Service Level Agreement

2. BSC : Balanced Scorecard

 도급 인력 운영 리스크 관리 방안

  인력 결원 방안

  • 인력결원 리스크 : 인력 결원은 사전예방조치 활동이 가장 중요하며, 결원이 발생할 경우 즉시 투입체계 유지

  예방조치

  • 사전 징후 포착 시 원만한 협의(애로사항 청취 등)에 의한 인력 외부 유출 차단 적극 강구
  • 이탈자 / 무심자 / 기타 방조자 등을 개인 면담으로 이탈 사전 예방 및 기존 인력 안정성 확보
  • 예비 및 신규 인력 (계열사, 인근 센터 등) 사전 전환 배치 등의 안배로 신속 추가 투입 인력 확보

  결원발생 시 사후 조치

  • 비상 연락망 체계화로 시급 증원 요청 시 적시에 적정인력 투입
  • 신규 · 대체 인력의 상시 확보 및 적절한 인력 안배로 인력 난항 시 즉시 투입

  원청사/도급사간 업무 협의 방안

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한 서비스 수준 향상

구분개최 시기고객사코에스
정기회의매월 1회• 운영실적 및 이행상황 검토
• 요청 사항 협의
• 기타 운영에 관련된 업무조율

• 월간 운영 성과 현황 및 계획 보고
• 운영지원 및 개선사항 협의

수시 / 비정기회의안건 발생 시• 기타 운영상 안건 발생 시
• 산재 및 클레임 등의 긴급한 협의
• 기타 운영에 관련된 안건 발생 시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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